고객센터 쏘카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1661-3315 콜센터 안내

자주묻는 질문

총게시물 10

Q 세차가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세차의 경우 자비부담으로 진행 시 1만 크레딧을 지급해드립니다.

☞쏘카앱▷스마트키▷하단 부 카드▷02세차 인증하기를 통하여 세차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남겨주세요.

확인 후 크레딧이 지급되며 3~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세차리워드 안내 자세히 보기 (PC)

Q 이용 요금은 어떻게 지불해야 하나요?
A 쏘카 가입시 등록하신 본인명의 결제카드를 통해 이용요금이 지불됩니다.

예약하신 시간의 10분 전에 대여요금 및 보험료가 결제되며, 차량 반납 후 주행요금 및 하이패스 등의 기타요금이 결제됩니다.

Q 신용카드만 가능한가요? 체크카드는 등록이 안되나요?
A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이용 후 금액이 충분치 않아 결제가 어려울 경우 이후 차량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전 항상 잔액을 확인해주세요.

Q 쏘카를 반납할 때 연료를 다시 채워야 하나요?
A 잔여연료가 50%이상 남아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잔여연료 부족으로 반납시, 다음 쏘친님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용은 누가 내나요?
A 차량 이용 중 주유가 필요할 때에는 가까운 주유소에 들러 주유해주세요.

유류비는 차량 내부에 비치된 '주유전용카드'로 결제해주세요.

결제하신 유류비는 쏘친님에게 부담되지 않으며, 반납 완료 후에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주행요금이 산정되어 등록하신 결제카드로 결제됩니다.

※ 개인카드 및 현금으로 주유비를 결제하시면 환불이 불가합니다.

※ 주행요금은 유가변동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

Q 결제카드 등록은 꼭 해야 하나요?
A 쏘카는 무인서비스로 차량 예약 시 등록된 결제카드를 통해 이용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첫 등록완료 이후에는 별도의 추가등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단, 본인명의의 결제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예약 연장이 가능한가요?
A - 차량 이용 중 연장은 쏘카 애플리케이션에서 '스마트키 > 반납연장'을 통해 반납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 이용 시작 전 연장은 PC 홈페이지에서 반납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쏘친님이 사용중인 차량의 반납시간에 다른 쏘친님이 미리 예약을 하였을 경우 연장이 불가하며, 연장이 불가피할 경우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주세요.

반납시간을 초과하여 임의로 차량을 이용할 경우 페널티가 과금될 수 있습니다.

Q 내가 예약한 동안 차량은 다른 사람이 운전해도 되나요?
A 이용 시작 전 등록한 동승운전자에 한해 운전이 가능합니다. 동승운전자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쏘카 앱▷마이페이지▷예약내역▷예약된 쏘카 선택▷동승운전자 등록

※ 제 3자 및 예약자 없이 동승운전자 단독 운행시 페널티가 발생하며 사고발생시 보험 적용이 불가합니다.

Q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나거나 긴급 출동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차량 이용 중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고객센터(1661-3315)로 즉시 연락해 신고해야 하며 쏘카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고 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으며 미신고 페널티 요금이 발생합니다.

Q 보험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나요?
A 모든 쏘카는 자동차 종합보험(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및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차량손해 면책제도가 모든 차량에 적용됩니다.

대여시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차량수리비가 면책금 미만인 경우 실비 정산을 하며, 가입된 면책금 이상인 경우 면책금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단, 휴차료는 실제 수리일수에 따라 별도로 계산됩니다.

- 휴차보상료 : 수리기간이 길어져도 최대 5일까지 휴차일 산정 (휴차료 산정 기준 : 해당 차량 1일 기준요금의 50%) / 폐차 발생시 별도의 휴차일 산정 기준을 따릅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사고 발생 즉시 신고하지 않았거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예약자 이외의 운전자가 일으킨 사고, 1종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차량운전 등 쏘카대여약관에 의거한 손해면책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자기차량 손해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본사의 배상 한도를 초과했을 경우에는 쏘친님이 이 초과분에 대하여 지급할 책임이 있으며 관련 보험사나 상대측 보험사와 협의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쏘친님의 허가되지 않은 사용에 대한 사건 및 사고는 보험으로 배상되지 않습니다.

비쏘친님의 운전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사고의 피해도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며 기존 회원자격 상실의 사유가 됩니다.

차량 이용 및 보험에 관한 사항은 쏘카 자동차대여약관에 따릅니다.

쏘카 회원이용약관 및 자동차대여약관은 차량 예약 전에 꼭 숙지해주세요.

더보기
이름
휴대폰
- -
아이디 (이메일)
이름
휴대폰
- -

주행요금 계산기

차종
거리

차종과 거리를 선택해주세요

예상 주행요금은 14,500 원 입니다.

주행요금은 차량 이용 후 실제 이동거리에 따라 부과되므로, 예상 주행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산기이용하기
  1. 1. 지도서비스에서 출발, 도착지를 설정후 자동차 길찾기를 하세요.
  2. 2. 길찾기 결과의 총거리를 확인하세요.
  3. 3. 차종과 총거리를 입력하고 주행요금을 미리 예상해보세요.
지도서비스
다음
네이버

우리동네 쏘카존 신청하기!!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함께하는 쏘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쏘카존을 만들때 참고하겠습니다.

닫기

친구야! 쏘카같이타자!

친구, 지인들에게 카셰어링 쏘카를 추천하시고, 추천 받은 분이 쏘카에 가입하면, 초대한 사람에게 1만원+1만원 무료 쿠폰을 드립니다.

  1. Step1 함께 하는 마음 담아 쏘카 초대 메일 발송
  2. Step2 친구가 받은 메일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기
  3. Step3 친구가 SO회원 가입 완료하면 1만원+1만원 쿠폰 자동 발급
받는 사람

최대 5개의 메일주소 입력이 가능

초대 메세지

알려드립니다.
  • 초대받은 친구가 결제카드 등록 및 면허승인을 완료하면, 두분 모두에게 친구초대 쿠폰을 드려요.

쏘카로 원하는 차종 신청하기 !!

닫기

쏘카카드 발급 신청하기

쏘카카드 발급 신청과 동시에 1,500원이 결제됩니다.

※ 기본정보에서 우편 수취가 가능한 주소인지 확인해주세요.

확인 취소
콜센터 - 문의사항이 있거나 차량 운행 중 도움이 필요한 때 쏘카 전문 상담원이 빠르고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예약및 이용중 차량안내 - 일반상담 1661-3315, 긴급상담 1661-4977 이고 일반상담의 경우 차량 고장 및 이용관련 문의, 예약관련 문의를 받고 긴급상담의 경우 사고접수 및 처리사항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굼한점은 1:1문의나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