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쏘카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1661-3315 콜센터 안내

자주묻는 질문

Q 차량 반납시 확인 해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A 네 쏘친님, 
차량 반납시에는 필수로 확인해 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라이트 소등 및 시동 종료 부탁드리며 이용후 발생된 쓰레기 수거 및 차량 정위치 부탁 드립니다.

상위 내용 미시행 및 차량 정위치 아닐시엔 페널티가 과금됩니다. 

Q 운행전 차량 사진전송은 꼭 해야하나요?
A 무인시스템으로 운영 되는 쏘카는 기존 파손에 대한 부분으로 현재 이용 하시는 쏘친님께서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 운행전 차량사진전송 등록을 시행 하고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 하시는 모든 쏘친님들은 건전한 공유 문화를 위해 이용전 차량사진전송은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차량사진전송 방법은 쏘카앱> 스마트키> 차량상태확인 을 통해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차량상태확인에서의 카메라로 찍은 부분만 전송 가능해요!)

※사진 전송 파일은 한번에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최대 10장, 아이폰은 최대 5장 첨부 가능. (사진 첨부량이 더많을경우엔 등록후 다시 들어가셔서 재등록 하시면 됩니다!)
Q 블루투스는 어떻게 연결 하나요?
A 태블릿에서 블루투스 메뉴를 실행>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실행 > SOCARBLUE0000( 0000은 차량번호 입니다.) 찾아 연결 하시면 됩니다. 

Q 쏘카존에 주차할 자리가 없어요
A 주차 만차시에는 해당 주차장내 다른 자리가 있다면 주차 하시고 한줄 댓글로 주차 위치를 작성 하여 다음 예약자분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해당 주차장 전체가 만차라면 쏘카앱> 고객센터> 쏘카톡(09~18시) 또는 고객센터(1661-3315, 24시간)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부름서비스] 부름 이용 후 차를 반납했어요. 차는 언제 갖고 가나요?
A
부름예약을 통해 이용 후 반납하신 차량은, 쏘카에서 고객님이 반납하신 장소로 가서 최대 2시간 이내 차량을 출발합니다.
불법주차/과태료/견인 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 주차 시 발생한 비용은 고객님께 청구되니 꼭 안전하게 주차 가능한 장소에 반납해주세요.

부득이하게, 반납위치가 변경될 때에는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주세요.
Q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용은 누가 내나요?
A 차량 운행도중 주유가 필요할 경우 차량 운전석 앞유리면에 비치 된 주유전용카드를 사용해주세요.

주유전용카드로 결제하신 주유비는 쏘카에서 부담하니 걱정마세요.



단, 쏘카는 공유차량으로 차량을 사용 후 반납 전에는 다른 쏘친님들을 위해 주유량을 체크하여 50%이상 주유를 부탁드립니다.



※ 쏘카차량 주유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시에는 페널티가 과금될 수 있으며 회원자격 또한 박탈 및 법적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Q 내가 예약한 동안 차량은 다른 사람이 운전해도 되나요?
A 이용 시작 전 등록한 동승운전자에 한해 운전이 가능합니다. 동승운전자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쏘카 앱▷마이페이지▷예약내역▷예약된 쏘카 선택▷동승운전자 등록

※ 제 3자 및 예약자 없이 동승운전자 단독 운행시 페널티가 발생하며 사고발생시 보험 적용이 불가합니다.

Q 반납장소에 다른 차가 세워져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지정 반납 쏘카존에 다른 차량이 세워져있을 경우 실시간 채팅상담 '쏘카톡'(09시~18시) 또는 고객센터(1661-3315, 24시간 운영) 으로 문의 주신 후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반납을 부탁드립니다.
Q 바로반납 혜택을 제공하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반납 시 고객님께서 실제 결제한 대여요금 중 사용하지 않은 잔여 대여시간의 50%가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

쏘친님의 반납 시점에 따라 혜택이 달라질 수 있으니, 반납 후 직접 확인해주세요.



단, 받을 크레딧이 0원이면 1,000원 쿠폰이 지급되고 쿠폰 및 할인금액은 혜택에 적용되지 않으며 미결제 요금이 존재하는 경우 제공이 보류됩니다.



바로 반납 크레딧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바로반납 크레딧 안내 자세히 보기 (PC)
Q [부름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 차량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A 부름 이용 후 차량 반납은 예약 시 요청하셨던 곳에 주차해주세요.
그 다음 쏘카 APP에서 반납하기를 해주시면 쏘카가 차량을 찾아갑니다. 

처음 출발한 곳에 주차가 원할하지 못한 경우 인근지역에 주차 후 반납위치를 남겨주시고, 반납이 원할하지 않는 경우엔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주세요.

Q [부름서비스] 부름 예약은 무엇인가요?
A 부름 서비스는 쏘친님이 요청한 장소에서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원하는 차량을 부르면 쏘카가 쏘친님께로 달려갑니다.

쏘카 App > 예약하기 > 부름예약을 통해 예약해보세요.
Q 결제카드를 더 등록할 수 있나요?
A 결제카드는 최대 3장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쏘카 앱▷마이페이지▷면허/결제카드/크레딧▷결제정보

☞쏘카 홈페이지▷마이페이지▷내 정보▷결제카드▷결제카드 추가

Q 재발급 받은 면허라서 승인이 안돼요
A 면허를 취득하고 1년이 지났지만 재발급 등의 이유로 면허증에 기재된 면허취득 일자가 1년 미만일 경우에는 최초 면허 취득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민원24(www.minwon.go.kr)에서 운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고 해당 증명서를 사진으로 찍어 고객센터 > 지원센터 내 "면허승인 서류제출"에 첨부해주세요.

바로 확인하고 승인해드리겠습니다.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기관 (PC 전용)

- 민원24 : http://www.minwon.go.kr

- 이파인 : https://www.efine.go.kr

- 경찰청 : http://www.police.go.kr

Q 차량 운행 중 편도에서 왕복으로, 왕복에서 편도로 변경 가능한가요?
A 운행 중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운행 시작 전 예약취소 후 재예약을 통해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Q 예약 시 쿠폰은 어떻게 적용하나요?
A 쿠폰은 예약 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여 조건에 따라 적용 가능한 쿠폰이 활성화되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 세차가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세차의 경우 자비부담으로 진행시 1만 크레딧을 지급해드립니다.

☞쏘카앱▷스마트키▷하단 부 카드▷02 세차 인증하기를 통하여 세차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남겨주세요.

확인 후 크레딧이 지급되며 3~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세차리워드 안내 자세히 보기 (PC)
Q 이용 요금은 어떻게 지불해야 하나요?
A 예약과 동시에 대여료와 보험료가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본인 명의 결제카드를 통해 결제됩니다.



또한 차량 반납 후에는 주행요금과 사용하신 하이패스 등의 기타 서비스 요금이 결제됩니다.

단, 하이패스 요금은 도로교통공단 사정에 따라 반납 후 과금되기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신용카드만 가능한가요? 체크카드는 등록이 안되나요?
A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이용 후 금액이 충분치 않아 결제가 어려울 경우 이후 차량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전 항상 잔액을 확인해주세요.

Q 쏘카를 반납할 때 연료를 다시 채워야 하나요?
A 잔여연료가 50%이상 남아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잔여연료 부족으로 반납시, 다음 쏘친님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결제카드 등록은 꼭 해야 하나요?
A 쏘카는 무인서비스로 차량 예약 시 등록된 결제카드[신용/체크]를 통해 이용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첫 등록 완료 이후에는 별도의 추가 등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명의의 결제카드만 등록할 수 있으며 무통장 입금 및 계좌 이체 등 다른 결제 수단으로의 결제는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예약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네 연장 가능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차량 이용 중 연장

- 쏘카앱 ▷ 스마트키 ▷ 반납 연장을 통해 반납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 TCS(매립형 단말기) 메인 화면의 '예약 연장' 을 통해 반납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2. 차량 이용 전 연장

- 쏘카앱 ▷ 마이페이지 ▷ 예약 내역을 통해 반납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연장하시려는 시간이 다른 예약과 중첩되는 경우 연장 처리가 불가합니다.

※ 반납 시간을 초과하여 임의로 차량을 이용할 경우 페널티가 과금 됩니다.
Q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나거나 긴급 출동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차량 이용 중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고객센터(1661-3315)로 즉시 연락해 신고해야 하며 쏘카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고 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으며 미신고 페널티 요금이 발생합니다.

Q 보험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나요?
A 모든 쏘카는 자동차 종합보험(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및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차량손해 면책제도가 모든 차량에 적용됩니다.

대여시 선택하신 보험료에 따라 차량수리비가 면책금 미만인 경우 실비 정산을 하며, 가입된 면책금 이상인 경우 면책금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단, 휴차료는 실제 수리일수에 따라 별도로 계산됩니다.

- 휴차보상료 : 수리기간이 길어져도 최대 5일까지 휴차일 산정 (휴차료 산정 기준 : 해당 차량 1일 기준요금의 50%) / 폐차 발생시 별도의 휴차일 산정 기준을 따릅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사고 발생 즉시 신고하지 않았거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손해, 예약자 이외의 운전자가 일으킨 사고, 1종보통 이상의 면허 소지자 외에 승합차량운전 등 쏘카대여약관에 의거한 손해면책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자기차량 손해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상해나 재물상의 손실이 본사의 배상 한도를 초과했을 경우에는 쏘친님이 이 초과분에 대하여 지급할 책임이 있으며 관련 보험사나 상대측 보험사와 협의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쏘친님의 허가되지 않은 사용에 대한 사건 및 사고는 보험으로 배상되지 않습니다.

비쏘친님의 운전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사고의 피해도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며 기존 회원자격 상실의 사유가 됩니다.

차량 이용 및 보험에 관한 사항은 쏘카 자동차대여약관에 따릅니다.

쏘카 회원이용약관 및 자동차대여약관은 차량 예약 전에 꼭 숙지해주세요.

더보기
이름
휴대폰
- -
아이디 (이메일)
이름
휴대폰
- -

주행요금 계산기

차종
거리

차종과 거리를 선택해주세요

예상 주행요금은 14,500 원 입니다.

주행요금은 차량 이용 후 실제 이동거리에 따라 부과되므로, 예상 주행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산기이용하기
  1. 1. 지도서비스에서 출발, 도착지를 설정후 자동차 길찾기를 하세요.
  2. 2. 길찾기 결과의 총거리를 확인하세요.
  3. 3. 차종과 총거리를 입력하고 주행요금을 미리 예상해보세요.
지도서비스
다음
네이버

우리동네 쏘카존 신청하기!!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함께하는 쏘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쏘카존을 만들때 참고하겠습니다.

닫기

친구야! 쏘카같이타자!

친구, 지인들에게 카셰어링 쏘카를 추천하시고, 추천 받은 분이 쏘카에 가입하면, 초대한 사람에게 1만원+1만원 무료 쿠폰을 드립니다.

  1. Step1 함께 하는 마음 담아 쏘카 초대 메일 발송
  2. Step2 친구가 받은 메일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기
  3. Step3 친구가 SO회원 가입 완료하면 1만원+1만원 쿠폰 자동 발급
받는 사람

최대 5개의 메일주소 입력이 가능

초대 메세지

알려드립니다.
  • 초대받은 친구가 결제카드 등록 및 면허승인을 완료하면, 두분 모두에게 친구초대 쿠폰을 드려요.

쏘카로 원하는 차종 신청하기 !!

닫기

콜센터 - 문의사항이 있거나 차량 운행 중 도움이 필요한 때 쏘카 전문 상담원이 빠르고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예약및 이용중 차량안내 - 일반상담 1661-3315, 긴급상담 1661-4977 이고 일반상담의 경우 차량 고장 및 이용관련 문의, 예약관련 문의를 받고 긴급상담의 경우 사고접수 및 처리사항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굼한점은 지원센터나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