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쏘카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콜센터 안내

공지사항

제목 작성일
[매너평가] GOOD & BAD 매너 쏘친 9월 3주차 현황 공개 2017.09.27



안녕하세요, 쏘카입니다.


쏘친들의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쏘카라이프를 위하여!

9월 3주차 매너 최고 쏘친과 아쉬운 쏘친 경고 현황을 공개합니다.


[!] 이주의 매너이슈!

13만2천명의 쏘친들이 매너있는 쏘카이용을 위한 #매너서약에 동참해주었어요 (짝짝짝~)

쏘친 모두 #매너쏘카를_부탁해!

 

■ 9월 3주차 매너굿 쏘친

행복해요 100%를 달성한 매너굿 쏘친 Top 39 공개합니다!

이번 주 매너쏘친에게 쿠폰이 발급되었습니다.


회원명

이용건수

사유

윤학♡

7회



행복해요

100% 달성!

이종♡

6회

김정♡

6회

김태♡

6회

이원♡

6회

김성♡

6회

오현♡

6회

김혜♡

6회

채원♡

6회

장종♡

6회

김규♡

6회

윤상♡

6회

이호♡

6회

김승♡

6회

최정♡

5회

한민♡

5회

손우♡

5회

이종♡

5회

김성♡

5회

이창♡

5회

정주♡

5회

윤치♡

5회

최경♡

5회

이상♡

5회

강훈♡

5회

최윤♡

5회

김영♡

5회

홍덕♡

5회

정태♡

5회

최형♡

5회

박진♡

5회

이수♡

5회

김정♡

5회

정종♡

5회

함서♡

5회

임병♡

5회

이지♡

5회

황제♡

5회

정동♡

5회



■ 9월 3주차 매너가 아쉬운 쏘친

흡연 흔적 또는 애완동물 털로 인하여 아쉬운 매너상태를 보인 52명의 회원이 경고를 받았습니다.


회원명

맘아파요 누적

사유

진행

장*철

15회

흡연흔적 11회

이용정지


· 매너가 아쉬운 쏘친은 이제 그만!

내가 반납한 상태에 대하여 다음 쏘친의 매너평가와 신고된 사진을 기반으로 경고 및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 2016년 11월 10일 평가 누적건부터~

- 내용 : 내부 정책에 따라 '맘아파요'를 3회 이상 받을 경우 쏘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특히 흡연 흔적 및 애완동물 털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적용 되니, 매너있는 이용 부탁드립니다!

· 경고 및 이용 제재는 상세 평가 사진을 검토하여 진행합니다.

· 다음 쏘친을 위하여 달리는 쏘친들을 믿고 쏘포터즈 핸들 운행건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매너평가 참여 방법(모바일)

☞ 매너평가 참여 방법(PC)



■ 매너평가 Q&A


Q. 매너평가는 왜 해야하는 건가요?

쏘카는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공유 자동차 입니다.

다음 사용자를 위해서 내가 버린 쓰레기는 직접 치우고! 차량 내부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고!

깔끔하게 이용해 서로를 배려하자는 취지입니다.


Q. 악의적으로 나쁜 평가를 하는 경우도 있지 않나요?

악의적으로 맘아파요 평가를 많이 하는 쏘친들에 대해서는 쏘카에서 별도 관리를 하여 경고할 예정으로 `명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억울한 평가 내용의 경우 쏘친님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조치할테니 깨끗하고 상쾌한 카셰어링 문화 장착을 위해 많은 이해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Q. 억울한 평가를 받았어요, 삭제해주세요.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삭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악의적으로 맘아파요 평가를 많이 하는 쏘친들에 대해서는 별도 관리 예정이며 깨끗하고 상쾌한 카셰어링 문화 장착을 위해 이해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Q. 많이타서 맘아파요 평가를 받을 확률이 높아요.

경고 및 제재 대상자 선별은 쏘친들이 평가 시 보내주는 사진을 바탕으로 심사를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이 타더라도, 흡연이나 애완동물 털등 다음 쏘친에게 불쾌감을 주는 일이 빈번한 쏘친이라면 매너있는 이용 유도를 위하여 강력하게 제재하겠습니다.



무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자 상호 간 매너 있는 이용이 중요한 `카셰어링`!

모두가 잘타는 쏘카 라이프를 위하여 쏘친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설문으로 보내주세요!

☞매너평가 의견보내기



☞ 쏘카 소식 보기

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ocarsharing

ㄴ (카카오톡) ID찾기 > '쏘카' 검색

ㄴ (블로그) http://blog.socar.kr

ㄴ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ocarsharing


고맙습니다.

타면된다, 쏘카!


목록보기

더보기
콜센터 - 문의사항이 있거나 차량 운행 중 도움이 필요한 때 쏘카 전문 상담원이 빠르고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예약및 이용중 차량안내 - 일반상담 1661-3315, 긴급상담 1661-4977 이고 일반상담의 경우 차량 고장 및 이용관련 문의, 예약관련 문의를 받고 긴급상담의 경우 사고접수 및 처리사항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굼한점은 1:1문의나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닫기

이름
휴대폰
- -
아이디 (이메일)
이름
휴대폰
- -

주행요금 계산기

차종
거리

차종과 거리를 선택해주세요

예상 주행요금은 14,500 원 입니다.

주행요금은 차량 이용 후 실제 이동거리에 따라 부과되므로, 예상 주행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산기이용하기
  1. 1. 지도서비스에서 출발, 도착지를 설정후 자동차 길찾기를 하세요.
  2. 2. 길찾기 결과의 총거리를 확인하세요.
  3. 3. 차종과 총거리를 입력하고 주행요금을 미리 예상해보세요.
지도서비스
다음
네이버

우리동네 쏘카존 신청하기!!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함께하는 쏘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쏘카존을 만들때 참고하겠습니다.

닫기

친구야! 쏘카같이타자!

친구, 지인들에게 카셰어링 쏘카를 추천하시고, 추천 받은 분이 쏘카에 가입하면, 초대한 사람에게 1만원+1만원 무료 쿠폰을 드립니다.

  1. Step1 함께 하는 마음 담아 쏘카 초대 메일 발송
  2. Step2 친구가 받은 메일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기
  3. Step3 친구가 SO회원 가입 완료하면 1만원+1만원 쿠폰 자동 발급
받는 사람

최대 5개의 메일주소 입력이 가능

초대 메세지

알려드립니다.
  • 초대받은 친구가 결제카드 등록 및 면허승인을 완료하면, 두분 모두에게 친구초대 쿠폰을 드려요.

쏘카로 원하는 차종 신청하기 !!

닫기

쏘카카드 발급 신청하기

쏘카카드 발급 신청과 동시에 1,500원이 결제됩니다.

※ 기본정보에서 우편 수취가 가능한 주소인지 확인해주세요.

확인 취소
닫기